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한국의 산/경상남도

건강 재테크를 위한 힐링 등산, 능걸산 산행, 양산

by Eric Kim486 2021. 7. 12.
반응형

양산 소재 능걸산(783m)은 바위와 바람의 산이다. 산 8부 능선에서 정상까지 이어지는 아기자기한 암릉의 아름다움이 이 산의 특징이다. 

목차

     


    능걸산 산행, 양산

    산줄기를 따라 도드라진 암반의 길이가 만만찮아 기차바위라고도 부른다. 이러한 형상의 바위들은 기어오르거나 비집고 들어가는 재미가 쏠쏠하고 산재한 자연 전망대는 주변 경관을 감상하는데도 유용하다. 험준한 산세에 오르내리기가 사납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다이내믹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초보 산행 자라 해도 우회 길을 택하면 비교적 안전해 남녀노소 모두 즐겨 찾는다.
    출처 : 경남일보

     


    들머리

    1, 언제 : 2009년 05월 11일[월] 맑음

    2, 위치 : 경남 양산시에 있는 산

    3, 가는산 : 능걸산(783m),

    4, 누구랑 : 同僚 4명

     

     


    길라잡이

    부산 - 경부고속도로양산갈림목(우) - 35번국도(통도사) - 감결마을(좌) - 성불사 - 용고개 - 갈림길 - 안부 - 545봉 - 기차바위 - 능걸산 - 성불사(원점회귀)

     


    소요시간

    약 5시간 30분 (충분한 休,食 포함)

     


    볼거리와 특징

    경남 양산에 위치한 능걸산(783m)과 천마산.  걷기 편한 솔숲과 오솔길의 정취가 빼어난 산이다. 산 정상부의 기차바위와 연계된 아기자기한 암릉과 파란 하늘이 무명산의 설움을 단번에 떨쳐 버린다. 영남 알프스의 걸출한 산들이 차례대로 조망되고 금정산 고당봉마저도 우뚝하게 도드라진다. 

    멋진 조망에 끝없이 이어진 소나무 숲길, 아기자기한 능선에 깊은 계곡이 인상적이다. 많은 산객들이 천마산이라 부르기도 하지만 산림청에는 능걸산이란 이름으로 등록되었다.

    출처 : 매일신문

     


    산행일지

    Map

     

     들머리 찾아가기

    경부고속도로 양산 갈림목에서 통도사 방향 35번 국도로 갈아탄 후 5분 후, 감결마을 대우마리나 아파트 방향으로 좌회전을 한 다음 다리를 건넌다.

     

    아파트 옆 담배 가게를 끼고 직진을 한다.

     

    감결마을 회관을 지나고 또다시 다리를 건너 구부러지는 도로 우측으로 돌아  오르면 어곡 방향과 연결되는 도로와 만나는데 정면에 성불사 간판이 보인다. 직진한다. 좁은 도로라 운행 중 주의가 필요하다. 회관에서 3분쯤 오르면 성불사 주차장에 도착이 된다. 주차를 마치고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는 곳이다.  

     

    성불사 옆 임도를 따라 오르면 능걸산, 뒷 비탈산, 염수봉, 오룡산, 영축산, 신불산, 간월산, 배내봉, 능동산, 가지산으로 이어지는 들머리이다. 간벌로 시야가 탁 트인 등로는 용고개 까지 이어지는데 좌, 우를 버리고 넓은 길만 따라 계속 직진만을 한다. 들머리에서 약 25분 소요! 능걸산 까지는 외길이라 산행 일지를 생략합니다. 즐겁고 안전한 산행으로 건강 듬뿍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산행후기

    동료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이 글도 읽어보세요. 

    반응형

    댓글